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싱가폴 음식

[조호바루] 백종원 본가 @ City square, Johor Bahru

싱가폴과 가까운 말레이시아 도시 "조호바루"에 놀러가서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한국음식을 먹는 것이었습니다. JB Central과 가장 가까운 City square 빌딩에 있는 본가(Bonga)에 갔습니다. 이 식당은 그 유명한 백종원씨가 하는 한식당 브랜드인데요. 싱가포르에도 있고 말레이시아에도 있습니다. 백종원씨는 한국에서만 인기있는 것이 아니라 동남아에서도 꽤 인기가 있나 봅니다. 여담으로 제가 한국에서 싱가포르로 올때 백종원씨랑 같은 비행기를 타고 왔습니다. 물론 백종원씨는 퍼스트로 저는 이코노미로. 뭐 어쨌든 싱가폴에도 백종원씨 식당 브랜드가 백스 비빔밥, 본가 등 몇 개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백다방도 싱가포르에 들어왔다고 관련기사가 뜨네요.


싱가폴 푸드코트에 있는 한국 음식점포는 대부분 중국계 분들이 하셔서 모양하고 맛만 한국 음식 흉내 정도 내는 수준입니다. 저는 본가에 가서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한 달만에 먹는 한국 음식이어서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본가의 맛은 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백종원표 차돌박이 된장찌개입니다. 대중적으로 적당히 맛있습니다. 그래도 타국에서 이 정도 한국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 별점 (3/5):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