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싱가폴 음식

[싱가포르 음식] 지금까지 먹어본 최고의 Nasi Lemak @ Bollywood Veggies,

2016년도 이제 다 저물었습니다. 싱가포르는 12월이라도 햇살이 뜨거워서 아직 한 해가 가고 있는지 실감이 나지 않네요. 그래도 연구실 송년회를 Krangi MRT 가까이에 있는 Bollywood Veggie라는 식당에서 했습니다. 저는 처음 가보는 곳이었는데요. Krangi는 싱가폴에서도 시골?이라고 부른다고 하더라구요. 가는 길이 울창하게 우거진 숲이 많이 보이긴 했습니다.군 부대로 주변에 많다고 하구요. 참고로 싱가폴 남자들도 2년씩 군대에서 의무 복무를 해야합니다. 심지어 에비군 훈련 기간은 1년에 2주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대단한 나라입니다. 


▶ Bollywood veggies 홈페이지: http://bollywoodveggies.com/


Bollywood Veggie는 2000년에 문을 연 식당입니다. 창업주는 Ivy Singh과 그의 남편 Lim Ho Seng이구요. 그러던 어느날 이 부부와 친하게 지내던 부부의 남편이 죽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 때 이 부부는 삶의 방향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연히 싱가포르의 농장의 역사와 함께 에 Krangi 지역에 남아있는 전통적 농장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신문기사를 접하게 됩니다. 이 부부는 그 기사를 읽고 Krangi지역 농장을 다시 되살리자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Bollywood Veggie가 탄생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메뉴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식당 음식은 모두 이 곳 농장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가지고 조리가 됩니다. 유기농인거죠. 아주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 식당들어가시면 볼 수 있는 게시판 입니다.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을 Warrior라고 부릅니다.


▲ 평일 낮인데도 손님이 많습니다. Warrior한분도 보이시네요.


▲ 식당 인테리어가 노란색 초락색이 많아서 하와이에 온 느낌도 살짝 납니다.


▲ 식당 벽면에는 Bollywood veggies의 역사를 재밌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 저희 테이블은 Nasi lemak pltter + Farm fresh veggies 를 주문했습니다. 


▲ 코코넛 쥬스입니다. 정말 설탕이 하나도 안들어간 순수한 코코넛 쥬스네요. 건더기도 있구요.


▲ 드디어 도착한 Nasi lemak platter 입니다. 플레이팅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 닭 날개 튀김, 계란 스크램블, 모링카 튀김, 땅콩멸치볶음, 등등 


▲ 싱가폴에서는 나시 라막은 조금 저렴한 서민적인 음식인데 여기 나시 라막은 어느 고급 음식점 부럽지 않습니다.



▲ 밥은 꽃잎을 같이 넣고 만들어서 푸르스름한 빛을 띕니다.


▲ 갈색밥은 뭔지 못 물어봤습니다.


▲ Farm fresh veggies. 이거 보기보다 정말 맛있습니다. 향긋한 나물향과 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 디저트는 바나나 빵과 아이스 크림입니다. 빵에서 정말 바나나 향이 납니다. 여기 시그니쳐 디저트라고 하네요.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진 시럽은 팜나무에서 추출한 설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 다들 바나나빵에 아이스크림을 묻혀서 먹길래 저도 이렇게 한번 먹어 보았습니다.


▲ 식당 뒤쪽은 식당에서 운영하는 농장이 펼쳐저 있구요. 견학도 가능합니다.


개인적 별점 (4.5/5):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