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싱가폴 생활

[조호바루] 싱가포르 크란지에서 조호바루 가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조호바루 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조호바루(Johor Bahru)는 말레이시아에 있습니다. 그런데 싱가포르 국경과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버스로도 갈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싱가포르보다 물가가 싸서 주말에 싱가포르에서 굉장히 많은 사람이 조호바루에 가서 쇼핑을 하거나 맛있는 해산물을 먹고 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 조호바루에 가 보았습니다.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여권을 준비한다.

2. 환전을 한다. (주롱포인트, 크란지, 우드랜드 등에 환전소가 위치합니다.)

3. 크란지역(Kranji MRT)으로 간다.

4. 170번 버스를 탄다. (이지링크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우드랜드 체크포인트 (싱가포르 출입국 사무소)에서 출국심사를 한다.

6. 조호바루 출입국 사무소에서 입국심사를 한다.


▲ 이곳은 Boon lay 역 주롱포인트 쇼핑몰 안에 있는 환전소 모습 입니다. 


▲ 이곳은 Boon lay 역 주롱포인트 쇼핑몰 안에 있는 환전소 모습 입니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아직 열지 않았습니다.


▲ 조호바루로 갈 버스를 탈 수 있는 크란지 역입니다.


▲ 크란지 역에서 내리면 이렇게 긴 줄을 발견하게 됩니다. 170 버스 줄입니다.


▲ 크란지 역에 9시쯤 도착했는데 정말 줄이 깁니다. 30분 이상 기다렸습니다.


▲ 170번 버스의 모습입니다.


▲ 크란지 역에 있는 환전소 입니다.


▲ 우드랜드 역에 도착하면 버스에서 내려 출입국 사무소로 걸어갑니다. 


▲ 저는 EP(취업비자)를 가지고 있어서 싱가포르 사람들 줄에 서서 통과했습니다. 여권만 체크하면 자동 통과됩니다.

▲ 그리고 다시 170번 버스를 아무거나 타시면 됩니다. 


▲ 여기는 조호바루 JB 센트럴(조호바루 출입국 사무소)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거의 한 시간 가까이 기다렸습니다.


▲ 드디어 조하바루에 입성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부터 도시 분위기가 완전히 바뀝니다.


▲ 엄청난 차들과 매연 그리고 우중충한 건물들. 말레이시아에 도착했습니다.


▲ 이곳은 JB 센트럴과 연결된 시티스퀘어 몰입니다. 식당도 많고 사람들도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