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싱가폴 생활

[싱가포르] 난양공대 적응기: 셔틀버스타고 캠퍼스 밖으로 나가기

안녕하세요. 난양기술대학교(Nanyang Techonological University)에서 박사후 연구원 생활을 하게 된 홍박사입니다.

난양기술대학교(NTU)는 싱가폴 국립대(NUS)와 더불어 싱가포르 최고의 국립 종합대학교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공과대학 중심 대학교입니다. NTU는 1991년 개교하였지만 2016년 QS 세계 대학교 평가에서 세계 13위를 차지하였을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난양기술대학교 셔틀버스 노선


최대한 빨리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우선 캠퍼스 학교에 셔틀버스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TU 셔틀버스 노선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http://maps.ntu.edu.sg/maps#q:tutorial rooms)


Blue Campus LoopRed Campus Loop는 NTU 캠퍼스 안을 순환하는 셔틀버스 입니다.

반면에 Campus RiderCampus Rider Weekend는 캠퍼스 안에서 캠퍼스 밖으로 이동하는 셔틀버스입니다. 






난양기술대학교 Campus Rider 타고 Pioneer  MRT station 가기


우선 이번에는 캠퍼스 내에서 밖으로 이동하는 Campus rider(CR)을 이용해보았습니다.

Campus Rider을 타면 Pioneer MRT 역 (Green line) 앞에서 하차할 수 있습니다. 


NTU 밖으로 나가는 CR을 타려면 Canteen 2 반대쪽에서 타야합니다.


▲ Canteen 2 방면 모습입니다.



▲ Canteen 2 반대쪽 방면 모습입니다. 여기서 CR을 타야 합니다.



CR 팻말이 보입니다.


▲ Pioneer 역에서 NTU 학생들이 하차하고 있습니다.


▲ Pioneer 역에서 CR을 타고 다시 NTU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