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트/싱가폴 생활

[싱가포르] 취업비자 등록하러 가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 드디어 난양공대(NTU)에서 Research Fellow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싱가포르 취업 비자는 WP(Work Permit), SP(S Pass), EP(Employment Permit)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WP와 SP 보통 저숙련 노동자에게 발급되는 비자이고, EP는 일반적으로 사무직 등 고학력 인력들에게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일을하는 것이기 때문제 EP (Employment pass)를 받았습니다.


우선 NTU에서 확인(Verification)해주 서류를 가지고 Employment Pass Service Center에 가서 EP 취업자의 사진과 지문을 등록하는 절차를 진행해야합니다. Employment Pass Service Center는 Clarke Qua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Clarke Quay 역 E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 건물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  Employment Pass Service Center 로비 모습입니다. (4층)




▲  Employment Pass Service Center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부여받은 EP FIN 번호를 입력 / 바코드를 입력하면 등록증이 출력됩니다.




▲  사무실 안의  모니터에 본인 이름이 뜨면 직원이 시키는대로 사진찍고 지문 등록하면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