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서 처음 시작 문장과 끝 문장이 중요하듯이 이메일에서도 인사말과 맺음말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메일을 작성할 때 가장 기본적인 처음 인사말과 맺음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메일을 작성할 때 형식적인 표현을 몇가지 익혀놓으면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인사말: Dear + 직함 또는 Mr. / Ms. (Mrs.) + 성(family name) + 이름 (given name)
(1) 상대방의 직급이나 직책을 알고 있을 경우: 이름이나 성 앞에 해당 직급을 붙입니다.
Dear Professor Kim
Dear Dr. Horpkins
(2) 상대방의 직급이나 직책을 모를 경우: Dear Mr. [Mrs./Ms.] Kim 라고 쓴 후,
I am sorry for not knowing what title is best for addressing you.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본문에 추가합니다.
I hope that you will forgive me for this rather informal salutation.
(3) 담당자가 누구인지 모를 경우 또는 회사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To whom it may concern (이것과 관계되는 사람에게)
맺음말: Regards / Sincerely / Respectfully
(1) 일반적인 맺음말
Regards
Best regards
Best wishes
(2) 다소 격식을 차린 맺음말
Sincerely
Sincerely yours
(3) 격식을 차린 맺음말
Respectfully
Respectfully y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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